부산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

현장의 중심, 찾아가는 노동서비스, 보다 개선될 수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노.사.민.정관계자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한 화합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전국노사민정 소식

2018.11.6. 군포시노사민정협의회, 감정노동자 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01 10:44
조회
106
IP
112.162.244.57
군포시가 감정노동자에 대한 ‘갑질’을 예방하고, 감정노동자들의 마음 치유 및 권리 향상을 위해 6일 산본로데오 거리에서 감정노동자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콜센터 상담원, 대형마트 계산원, 병원 간호사 등 고객을 직접 상대하며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감정노동자가 우리의 이웃이며,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으로서 존중의 대상이라는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벌인 행사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참여자들은 카드나 현금을 정중히 건네기, 반말하지 않기 등 감정노동자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생활화하자는 내용의 홍보물을 배부했다.
또한,시는 이에 앞서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총 9회에 걸쳐 지역 내 감정노동 관련 기업 5개소의 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각종 상황별 대응 능력 향상 및 마음 치유 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한대희 군포시장은 “우리는 모두 누군가의 가족이자 이웃이며, 친구이므로 존중받아야 할 충분한 이유가 있다”며 “감정노동자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서로를 배려하고, 인권이 향상되는 군포 만들기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포=김성훈기자

출처 :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mod=news&act=articleView&idxno=1538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