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

현장의 중심, 찾아가는 노동서비스, 보다 개선될 수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노.사.민.정관계자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한 화합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전국노사민정 소식

2020.11.18. 이천시노사민정협의회, 감정노동자 힐링 365! 교육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19 11:21
조회
8
IP
125.240.70.248
이천시노사민정협의회는 감정노동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권익향상에 기여하고자 감정노동자 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감정노동자 힐링 365!” 교육은 9일 택시업종 삼화운수 노동조합, 16일 상담업종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되었다.

감정노동자의 힐링을 위해 신체적 치유, 마음적 치유 두 가지 교육 프로그램으로 (강사 :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가족치료학과 전혜성 교수) 진행되었다. 강의는 자기치료를 통한 일차적 의사소통을 구사하고 외부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을 치유&힐링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실시되었다.

엄태준 위원장은 “감정노동자는 우리의 소중한 시민이고 이웃이며 가족이다. 말 한마디의 따뜻함이 가져오는 힘과 배려를 통한 더불어 사는 삶을 위해 우리 모두가 인식의 변화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천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감정노동자 힐링 교육 및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직원간 상호존중 하고 배려하는 올바른 서비스 문화를 만들고 감정노동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노동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경인매일 -  유형수 기자

출처:  https://www.k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251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