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

현장의 중심, 찾아가는 노동서비스, 보다 개선될 수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노.사.민.정관계자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한 화합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전국노사민정 소식

2020.12.28. 인천시 지역 노사민정 협력지원 으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2-29 11:53
조회
151
IP
125.240.70.248
인천시가 올해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우수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시는 28일 고용노동부의 '2020년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지역 노사민정 사회적 대화, 지원사업 수행 성과, 협의회 운영 등을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로 구분해 평가했다. 광역 분야에선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1차 서면 심사, 2차 인터뷰 심사를 통해 5개 우수자치단체를 선정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2008년부터 해마다 지역 노사민정 협력에 선도적 역할을 한 우수자치단체를 발굴·포상하고 있다.

시는 민선7기 출범 이래 지난해부터 전국 최초로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EAP)'을 열고 있다. 노사민정협의회 심의를 거쳐 전문가 심리 상담과 집단 힐링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지원하는 것이다. 시는 또 무료 노동법률상담소도 확대 운영하고 있다. 특히 뉴미디어 흐름에 맞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노동법 관련 교육 영상과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면서 노동 기본권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변주영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올해 지역 노사민정 협력 우수자치단체로 선정된 것은 노사민정 참여 주체들 간의 소통을 통해 지역 단위 고용 노동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현장 실천을 추진한 노력이 제대로 평가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단위 상생·협력의 특화 모델을 발굴·지원해 노사민정 협력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일보 - 이순민 기자
출처 : https://ww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