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

현장의 중심, 찾아가는 노동서비스, 보다 개선될 수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노.사.민.정관계자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한 화합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전국노사민정 소식

2020.06.01. 충남 노사민정협의회,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 힘 모은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21 09:55
조회
591
IP
183.103.1.122
(홍성=뉴스1) 이봉규 기자 = 노·사·민·정 각분야 전문가들로 구성, 지역 경제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충남 노사민정협의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제 및 고용위기 극복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충남 노사민정협의회는 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양승조 충남지사를 비롯한 협의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경제위기 함께 넘는 노사민정 공동선언’을 발표했다.

이번 공동선언은 코로나19로 발생한 경제 및 고용위기를 극복하고 코로나19 이후 주요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자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특히 도민의 차별 없는 고용유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 수립에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도는 코로나19 대응 고용유지 지원단을 운영하며 행정·재정적 지원을 통해 고용유지와 창출을 통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가용한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은 기업의 고용유지를 위한 고용유지지원금 지원에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금융지원 정책과 중소기업 육성정책을 추진해 지역 고용유지에 이바지하기로 협의했다.

한국노총 충남세종지역본부는 고용유지가 전제된 노동시간 단축 및 재택근무 등 유연근무제 시행과 노사협력을 통한 위기 극복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와 당진상공회의소는 구조조정이나 해고 대신 노동시간 단축, 유연근무제 시행, 경영안정자금과 고용유지지원금을 적극 활용하는 등 노사협력을 통해 기업 생존을 위한 자구책을 강구키로 했다.

착한임대료 및 착한 소비 촉진운동 확산과 지역제품·농축산물애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고 코로나19로 인한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향후 노사민정은 이행·점검단과 고용유지 지원단을 구성, 토론회와 교육·홍보, 공동 캠페인 등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양승조 지사는 “코로나19가 감염병이라는 단순한 우려와 피해를 넘어 사회·경제부분의 전 방위적으로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새로운 협력체계를 만드는 데 힘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nicon3@news1.kr

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421/0004669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