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

사회통합과 신뢰구축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부산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입니다.
노.사.민.정관계자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한 화합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노사협력 최우수 도시 '부산을 빛낸 - 제18회 부산시 산업평화상 수상자 선정 시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5-29 17:47
조회
535
IP
211.220.185.19
◈ 부산시, 협력적 노사문화 확산 및 생산성 향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써‘제18회 산업평화상’ 수상자로 근로자 4명, 기업인 4명, 공로상 2명10명 선정

◈ 11.29 11:00 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수상자, 가족, 근로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

부산시는 협력적 노사문화 확산 및 근로자 복지증진 등에 앞장서 온 ‘제18회 산업평화상’ 수상자를 선정 시상한다.

산업평화상은 산업현장에서 노사협력을 바탕으로 산업평화에 기여한 모범근로자, 기업인, 산업평화 유공자를 발굴·포상하는 것으로, 부산시는 모범근로자 4명, 기업인 4명, 공로상 2명 등 총10명의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이들에 대한 시상식은 11월 29일 오전 10시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허남식 시장을 비롯한 수상자, 가족, 근로자, 유관기관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산업평화상 수상자들을 살펴보면, ‘모범근로자’ 부문에는 △노사발전을 위한 결의대회 개최 및 단체협상을 통한 근로여건 개선에 기여한 ‘황태연 전국금속노련강남노조 위원장’ △연차적 적정인력 감원 프로그램의 개발로 대규모 감원을 예방함으로써 산업평화 및 상생의 노사화합 이룩한 ‘이용근 전국체신노조 부산지방본부 조직국장’ △노조의 복지기금부가세 감면분 80억을 조성 교통문화회관 건립에 앞장선 ‘임기청 전국택시산업노조 신한교통분회 위원장’ △노사간 신뢰와 협력관계 유지에 공이 큰 ‘박진수 전국연합노련 성창기업노조 위원장’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기업인’ 부문에는 △전 직원 해외연수 등 노사화합에 앞장서 왔으며 청년인턴제도 활용 및 채용에 적극 나서온 ‘정문흠 (주)태영버스 대표이사’ △23년 동안 노사분규 없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이동병원 운영 등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으로 책임경영을 이끌어 온 ‘문화숙 좋은문화병원 원장’ △창립이후 현재까지 무분규 사업장을 조성하면서, 기술개발에 힘써 외화유출 방지에 기여한 ‘이철승 홍우산업(주) 대표이사’ △노사협력 공동 선언문 체결, 노사한마음 어울림 마당 개최, 등나무 미팅 등의 실시로 노사화합을 적극 이끌어 온 ‘오상환 (주)대우인터내셔널 이사’가 수상하게 되었다.

또, 노사분규 발생예방 등에 기여한 유관기관(단체) 근무자에 대해 시상하는 ‘공로상’에는 △고용보험제도의 조기정착 기반을 조성하고 노사민정협의회 지원에 힘써 온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최기용씨’ △한진중공업·화물연대 등 파업관련 사전정보 수집 등 노사분규 예방에 공이 큰 ‘부산경찰청동부경찰서 장양수 경사’가 선정되었다.

이날 축사를 통해 허남식 시장은 수상자와 가족들에 대한 축하 및 ‘노사상생 협력 최우수 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산업평화와 부산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근로자, 기업인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하고 “앞으로도 더욱 화합하여 일자리가 안정되고, 살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부산을 만드는 데 모두가 힘써 주실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