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

사회통합과 신뢰구축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부산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입니다.
노.사.민.정관계자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한 화합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자원봉사활동 진흥을 위해 - 부산시자원봉사센터와 부산공무원노동조합 간 MOU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5-29 17:53
조회
691
IP
211.220.185.19
◈ 7. 13. 11:00 24층 부산공무원노동조합사무실에서 부산시자원봉사센터와 부산공무원노동조합자원봉사활동 진흥을 위한 업무협력에 관한 협약식 체결

부산시자원봉사센터(이하 “시센터”)와 부산공무원노동조합(이하 “노동조합”)은 자원봉사활동을 진흥하고 행복한 지역공동체 건설에 기여하고자 7월 13일 오전 11시 시층24층 노동조합사무실에서 자원봉사활동 진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부산시가 자원봉사활동 진흥을 위하여 설립한 자원봉사 전문기관인 시센터가 노동조합 조합원에 대한 자원봉사자 교육 및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노동조합은 조합원의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한다는 게 협약의 주 내용이다. 이에 따라 노동조합에서는 시센터의 도움으로 월1회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센터 따르면, 노동조합에서는 7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시센터가 소개한 영도구 절영아파트 경로당에서 도배작업, 대청소, 등대패 공연(노동조합 소속단체), 어르신 간식 제공, 말벗 봉사, 안마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노동조합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에는 노조간부, 대의원, 조합원 및 가족 등 30여 명이 참여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조합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