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

사회통합과 신뢰구축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부산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입니다.
노.사.민.정관계자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한 화합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보도자료

2018.2.6. 부산 노사민정협의회, "최저임금 준수"...일자리안정자금 지원단 본격 가동 (국제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17 11:24
조회
136
IP
175.200.212.71
869817_649506_293.JPG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노사민정협의회는 최저임금 준수를 위해 지원하는 일자리 안정자금을 소상공인 밀집지역을 방문해 신청받는 '찾아가는 현장접수처'를 운영하기로 하고, 6일 오후 4시 부산 연제구 이마트 연제점 앞에서 지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지원단 발대식에는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 서영기 의장, 부산경영자총협회 박윤소 회장, 부산시 경제부시장 김기영, 부산고용노동청장 정지원 등 노사민정 각 대표와 관계자 40여명 참석했다.

부산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달 31일 본회의를 개최해 '최저임금을 준수하고, 근로시간을 단축해 일과 생활의 균형을 도모한다'는 공동선언을 채택하고,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구체적 실천에 나선 것이다.

부산 노․사․민․정 각 대표는 발대식을 개최한 후, 이마트 연제점 내 입점업체를 방문하고, 홍보차량에 탑승해 인근지역을 순회하며 최저임금 준수와 일자리안정자금을 홍보하고, 소상공인과 간담회를 개최해 현장 신청을 접수했다.

부산고용노동청 정지원 청장은 노사민정을 대표한 격려사에서 "노동자의 삶을 지켜주고, 소득 주도의 경제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최저임금이 인상됐고, 영세 사업주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하고 있다"며 "안정자금 지원으로 최저임금이 준수될 수 있도록 부산 노․사․민․정이 합심하여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결의했다.

또 "대형마트, 백화점, 시장, 상가, 산업단지, 대규모 기업 내 사내협력사 등을 찾아가 생업에 바빠 신청을 하기 어렵거나, 인터넷이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들이 일자리 안정자금을 빠르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사전에 방문 장소와 일정을 사업주들에게 알려 찾아가는 현장접수처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69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