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

현장의 중심, 찾아가는 노동서비스, 보다 개선될 수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노.사.민.정관계자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한 화합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전국노사민정 소식

2021.02.17. 제주 노사민정협의회, '주 52시간' 노동시간 단축 맞춤형 컨설팅 추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18 13:55
조회
9
IP
125.240.70.248
제주특별자치도 노사민정협의회가 올해 첫 회의를 열고, 올 한해 주 52시간 도입에 따른 노동시간 단축 맞춤형 컨설팅 등 주요 사업 방향을 설정했다.

제주도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16일 오후 2시 제주연구원 2층 중회의실에서 노사민정협의회 실무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실무협의회에서 참가자들은 노사상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1년 제주특별자치도 노사민정협의회 운영방향과 2021년 지역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지원사업, 지난해 추진실적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올해 의제발굴과 논의, 사회적 합의 도출 등 사회적 대화기구로서의 기능에 집중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노사갈등 예방, 제주지역 노동자의 안전한 일터조성, 취약노동계층의 노동복지향상 등에 주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에 따른 노동시간 단축 맞춤형 컨설팅, 표준근로계약서 작성 확산, 생활임금 민간확산 인식조사 등 8개 사업을 내용으로 하는 ‘지역노사민정협력 활성화 사업’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기로 방침을 결정했다.

한편 제주도 노사민정협의회는 노동자와 사용자, 주민 대표, 지방고용노동관서가 상호 협력해 일자리 창출 및 노사 상생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심의·자문하는 사회적 대화기구이다.<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출처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