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

사회통합과 신뢰구축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부산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입니다.
노.사.민.정관계자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한 화합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보도자료

2020.10.17. 기장군 노사민정협의회, 코로나19 극복 공동선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0-08 10:04
조회
6
IP
125.240.70.248
부산 기장군 노사민정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기장군 노사민정 위기극복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이번 공동선언은 노사민정이 사회적 대화를 통해 실천방안을 마련·추진하기로 했다는 데 의미가 깊다.

6일 기장군에 따르면 최근 협의회는 상생과 협력 정신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넘어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극복하자’는 데 공감하는 등 고용위기 극복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각 주체들의 역할과 실천방안을 논의해 공동선언을 도출했다.

공동선언에서 각 주체별 역할로 △노동자는 대화를 통한 노사문제 해결, 상생의 정신으로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 노력 등 △사용자는 감원 대신 ‘근로시간 단축·휴업·휴직’ 등의 고용 유지 노력과 혁신을 통한 생산성 향상 및 판로 개척 노력 등 △군민은 노사정이 시행하는 대책에 적극 참여, 지역화폐·온누리상품권 사용 등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운동 적극 동참 등 △정부는 감원 대신 고용을 유지하려는 노력에 대한 지원(고용유지지원금)과 영세사업자 등의 경영 악화 방지를 위한 세부담 완화 등의 실천방안을 제시했다.

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공동선언의 정신이 기업 노사와 지역사회로 확산돼 위기극복과 도약의 전환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종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솔선수범하기 위해 협의회는 집합(대면) 서명을 지양하고 온라인 서명을 통해 이번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경상일보 - 박진우 기자

출처 :  https://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774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