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

사회통합과 신뢰구축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부산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입니다.
노.사.민.정관계자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한 화합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보도자료

2020.3.31.[국제신문] 부산시 노사민정협의회 "노사 상생의 백신으로 '코로나19' 이겨낸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4-02 09:18
조회
7
IP
183.103.1.122
- '부산 노사민정 코로나-19 위기 극복 공동선언' 발표

▲ 오거돈 부산시장
코로나19 위기 '상생과 협력' 정신으로 극복하고자 각자의 역할과 실천사항 담아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위기를 상생과 협력의 정신으로 극복하기 위한 '부산 노사민정 위기 극복 공동선언'을 31일 발표했다.

이날 선언에는 오거돈 부산시장을 비롯해 서영기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 의장(노<勞> 대표), 심상균 부산경영자총협회 회장(사<使> 대표), 이정화 부산시의회 시의원(민<民> 대표), 권태성 부산고용노동청장(정(政) 대표) 및 학계, 언론계, 시민단체, 노사관계·고용·경제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부산시 노사민정협의회 위원들이 참여했다.
이번 공동선언문은 코로나 19의 확대·지속이 시민들의 건강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경기 둔화 및 노동시장 침체의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위기감에서 출발해 부산 노사민정이 하나가 돼 '상생과 협력'의 정신으로 위기를 극복하자는 데 공감하고, 각 주체들의 역할과 실천사항을 논의한 결과물이다.
공동선언은 ▲'코로나 19' 예방 및 확산방지 ▲'코로나 19' 위험노출을 최소화하는 안전한 근무 지원 ▲고용안정과 취약계층 지원 ▲상생의 정신으로 경제위기 극복 등 4개 부분으로 구성돼 있으며,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경제적 위기 극복을 위해 노사의 대화와 양보, 정부의 지원정책, 시민들의 참여와 지지라는 각 주체의 역할을 사회적 대화를 통해 도출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 [왼쪽부터] 이정화 부산시의원-심상균 부산경영자총협회회장-서영기 한국노총부산지역본부의장-권태성 부산고용노동청장
오거돈 부산시장(협의회 위원장)은 "상생과 협력의 정신을 발휘하고, 위기에 대응할 각 주체의 역할을 각인해 준 노사민정에 감사한다"며 "오늘 공동선언의 정신이 개별기업 노사와 지역사회로 확산돼 위기극복의 전환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 노사민정협의회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자 대면 회의를 자제하고, 노사민정협의회 위원들의 서면심의와 공동선언문 개별 서명으로 공동선언을 이끌어냈다.

김옥빈 기자 obkim5153@naver.com

출처 :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65825